오랜만의 포스팅을 이런 내용으로 하게 되어 저의 블로그를 가끔씩 찾아주시는 여러분에게 송구 스럽습니다.

티브로드사에서는 공개된 고객불만접수가 이뤄지지 않고 있으며 별도의 컴플레인 처리담당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바.

다음과 연동이 되는 이 곳을 통해 내용을 밝히는 바입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제 이름으로 케이블을 가입했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야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돌아가신건 2월 5일 확인하였으며, 이후 다른 통신관련 처리들은 모두 마감하였고 유일하게 케이블 방송에 관해서만 처리하지 못하였던 것이었습니다.

이후 티브로드 전주방송으로부터는 일체의 연락을 받지 못하였으며, 자연히 아버지의 명의로 되어 있던 걸로 인식하여 가족중 한명이 처리를 했을 것으로 믿고 있었지만 돌아가신지 5개월이 지난 시점인 7월 28일 070-8177-0910 번호로

"긴급방송철거 외부에서 철거 우려 시청불가함/재연결비 22000원/당일 납부"

라는 내용의 문자를 수신하였습니다. 이에 어느 곳인지 명확하게 밝히지 않고 있는 바 피싱으로 의심하였고 또한 그 계좌역시 적시해놓지 않은 바 이를 피싱으로 판단하여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다음날인 7월 29일 "[방송철거안내] 37760원 신한 589-811271-5372 예금주: 전주방송"

이라는 문자를 수신하였고 전주 쪽에 케이블 가입 이력이 없는 것으로 바 피싱으로 간주 이에 일절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방송철거고지는 7월 28일 문자와 동일하여 일절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아버지께서 가입해둔 것이 내 이름으로 되어 있나라고 의심을 하였고 하지만 설마 하면서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아무런 연락이 없다가 금일 해당사측으로 부터 전화가 왔고 다짜고짜 미납요금이 있으니깐 지금 바로 카드나 계좌이체로 처리해드리겠다는 말을 듣고서 잠시 망설인 이후 내일 통화할 것을 요구 하였습니다.

그러자 지금 요금미납을 기피하는 것이 아니냐며 무슨 빚진 사람 처럼 대하기 시작하였고 일단은 그 동안의 제 사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지만 계속해서 지금 안내시겠다는거 아니냐면서 매우 기분 나쁘게 응대를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크게 기분이 상해 큰소리로 "내가 쓰지도 않았고 여태까지 계속 가입된 것도 몰랐다. 그런데 그런 자초지종도 모르고 그냥 이렇게 막대해도 되는거냐 하면서 따지자." 오히려 당장 처리 못하면 그게 요금기피이지 그게 뭐냐 하면서 더 큰 소리를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그녀가 근거로 내세운건 수차례 문자를 보냈다는 내용이었는데 어딜봐도 요금이 연체되었다는 안내문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단순히 어떤사유인지 명확히 밝히지 않은채 돈만 내라고 하고 있고 방송을 철거하겠다고 고지를 했을 뿐이며 그 어디에도 티브로드 전주방송이라고 확실히 명기되어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래놓고 자신이 문자 보낸기록이 다 있고 그 내용안에 어디에서 보낸건지 다 포함이 되어있다라고 말하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다량의 문자를 보내더라도 자신들이 어디인지 또 몇개월간 얼마간의 요금이 연체되어있는지 문자를 보내며 또한 1개월 정도만 미납이 되어도 문자 또는 전화연락을 통해 현재 요금이 연체되고 있음을 인식시켜줍니다. 하지만 5개월이 지나야 철거안내 그 것도 출처불명의 문자가 오게 된다면 이런 상황에서 어떤이도 자신의 명의로 뭐가 있었는지 조차 모르다가 그대로 당하고 맙니다.

이에 화가 나 전화를 끊었고 바로 다른 담당자와 통화를 해 가입이력이 지난해 8월 부터 있음을 인지하고 중간에 명의변경 이력이 없음을 확인한 이후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 계속해 가입되어 있었음을 인지하지 못하였음을 설명한 뒤 서류증명을 통해 해지와 동시에 면책을 받을 수 있음을 안내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초 통화한 CS담당자의 태도에 상당히 억화심정이 있는 상황이고 전화를 끊기 까지 단 한번의 사과멘트를 하지 않은점은 매우 못마땅합니다. 이에 제가 요구하는 것은 이와 같습니다.

1. 금일 저와 통화한 CS담당자로 부터 직접적인 사과

분명 제가 마무리를 짓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응대 태도를 비롯하여 다른 안내를 받지 못한점 그리고 석연치 않은 문자 몇통 보내놓고 자신의 의무를 다했다고 우기는 것은 합당하지 못한 처사라 보입니다. 또한 상대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도 못했으면서 다짜고짜 돈 안내겠다는 걸로 간주하는 태도는 기본 소양의 문제이며 고객을 얼마나 우습게 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또 기분은 상할만큼 상하게 해놓고 사과하는 단 한마디도 없었다는 점은 정말 저를 불쾌하게 했고 티브로드 전주방송에 대한 이미지를 급락시키는 요인이었습니다.

2. 티브로드 전주방송 CS교육담당자 및 팀장급의 사과를 원합니다.

물론 CS업무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보면 악성 채무자들도 많고 별 이유를 다 대면서 돈 안내는 사람들 많습니다. 하지만 다짜고짜 카드로 결제처리해주겠다면서 보이스 피싱 뺨치는 안내를 받는다면 어느 누구도 황당해서 말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 CS직원이 다짜고짜 그런말을 한다는 것은 해당사의 CS교육에 문제가 있음을 뜻하는 것이고 이게 긴가 민가 하는 사람에게 당장 돈내놓으라는 듯이 말하는 태도는 현재 티브로드 전주방송사의 CS교육이 얼마나 엉망인가를 증명하는 것 입니다.

3. 앞으로 개선을 촉구합니다.

물론 이제 티브로드 전주방송 이용할일 없습니다. 물론 그동안 이용한적도 없었지만 저희 아버지께서 생전에 제 이름으로 가입을 해두셨고 의도치 않게 해당사 측과 전화연락을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귀사가 물론 해당지역에서 사실상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 점과 또 전북지역에서 전주지역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이와 비슷한 경우에 처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그 밖에도 CS상담이 많이 이뤄지게 될 것입니다.

이에 CS교육을 강화하고 상대가 어떤사람이건 간에 친절하게 대하고 최초 상담시 자신의소속과 직함 그리고 담당자 이름을 고지하고 현재 연체금액이 어느정도인지 확실하게 고지할 것이며 결제방법과 결제 시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도록 개선하길 바랍니다.

부디 항상 노력하는 티브로드 전주방송이 되길 기원하며, 고객시야에서 고객을 바라볼 줄 아는 티브로드 전주방송이 되길 기원합니다.
Posted by 석유파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